본문 바로가기
두근두근 소음

이선희 - 그 중에 그대를 만나(곡정보, 듣기, 가사, MV)

by standban 2022. 7. 22.

정은지가 리메이크한 '그중에 그대를 만나'가 급상승하고 있는 와중에 제가 애정 하는 이선희의 '그중에 그대를 만나'를 다시 듣고 싶어 가져왔습니다. MV와 함께 봤을 때 이선희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가슴에 절절하게 다가오는 노래입니다. 이선희조차 자신의 인생 곡이라 뽑은 명곡이니 함께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선희 앨범 사진
이선희-그 중에 그대를 만나

소개
여왕의 귀환! 영혼을 사로잡는 목소리, 대한민국 대표 디바 이선희가  이선희 정규 15집 앨범 <세렌디피티>로 돌아왔다. 봄 햇살보다 따스한 목소리! 대한민국 대표 디바!  이선희가 돌아왔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디바 이선희! 특유의 섬세하고 파워풀한 목소리로 사랑받는 작은 거인! 이선희가 2009년 14집 <사랑아> 이후 5년 만에 새 앨범으로 우리 곁에 다시 돌아왔다. 이번 앨범은 오랜 시간 이선희의 음악을 기다려온 대중들 뿐 아니라 가수 이선희에게도 뜻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긴 공백을 깨고 발표한 정규 15집 앨범인 동시에 이선희의 데뷔 30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앨범이기 때문이다. 매 앨범마다 최고의 가창력과 아름다운 명곡들을 선사하며 최고 보컬리스트의 면모를 보여주는 가수 이선희! 그녀는 이번 앨범을 통해 30년 음악 인생을 돌아보며, 더욱 원숙하고 깊이 있는 음악과 한없이 섬세하고 감성적인 보컬을 선보인다. 그 어느 때보다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대중과 호흡하기 위해 한 곡 한 곡에 정성을 담아 준비했다는 15집 앨범 <세렌디피티>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깊은 울림으로 전 국민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요계 여왕 이선희! 그녀의 위대한 행보에 음악 관계자는 물론 대중들의 기대와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1984년‘소녀’로 다가와 2014년‘전설’이 된 이선희! 그녀의 따듯한 감성과 히스토리가 담긴 15집 <세렌디피티> 1984년 강변가요제에 혜성처럼 등장한 작은 소녀! 앳된 용모의 소녀에게서 흘러나온 'J에게‘는 순식간에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국민가요 ‘J에게’가 되었다. 수줍게 노래하던 ‘소녀’는 어느덧 가요계의 독보적인 ‘전설’이 되었다. 음악과 함께 살아온 30년이라는 긴 시간의 이야기! 그것이 이번 15집 앨범 <세렌디피티> 안에 담겨있는 가수 이선희의 노래이다. 우연을 통해 운명을 만난다는 “세렌디피티(Serendipity)”의 뜻처럼, 30년 전, 음악을 만나 노래를 운명처럼 여기고 30년을 살아온 이 시대의 국민 가수 이선희. 그녀의 음악적 역량이 최고로 발휘된 15집 <세렌디피티>는 팬들에게 전하는 아름다운 추억과 위로의 메시지이기도 하다. 이번 앨범에서는 탄탄한 내공으로 깊이 있는 음악을 선보이는 싱어송라이터 이선희를 만날 수 있다. 전 11곡 중 9곡을 직접 작곡하여 차분하고도 애틋한 감성을 이끌어내며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 뮤지션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15집 앨범 <세렌디피티>는 싱어송 라이터 이선희뿐만 아니라 장르별 최고 뮤지션들의 참여도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미소 짓다가, 눈물이 툭... 이선희 타이틀 곡 <그 중에 그대를 만나>
백지영 ‘사랑안해’ 조PD '친구여 “등 수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박근태 프로듀서가 곡을 쓰고 아이유, 케이윌,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곡들을 작사한 가장 핫한 작사가 김이나가 작사를 한 타이틀곡 <그중에 그대를 만나>는 악기 배열을 최소화시킨 미니멀한 편곡 기법에 절제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으로 트렌디한 팝 스타일의 곡이지만 이선희의 깊은 소리의 울림이 잘 전달되는 웰메이드 팝 발라드 곡이다. 2014년 봄, 전 세대를 아우르며 마음을 울리는 최고의 ‘감성’ 발라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https://youtu.be/IAyMtl9FRHI

이선희 -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이선희 - 그중에 그대를 만나

앨범 'SERENDIPITY' 30주년 기념 앨범
발매 2014. 03. 25.
장르 발라드(국내)
작곡 박근태
작사 김이나
편곡 박근태, 옥정용

 

그렇게 대단한 운명까진
바란 적 없다 생각했는데
그대 하나 떠나간 내 하룬 이제
운명이 아님 채울 수 없소

별처럼 수많은 사람들 그중에 그대를 만나
꿈을 꾸듯 서롤 알아보고
주는 것 만으로 벅찼던 내가 또 사랑을 받고
그 모든 건 기적이었음을

그렇게 어른이 되었다고
자신한 내가 어제 같은데
그대라는 인연을 놓지 못하는
내 모습, 어린아이가 됐소

별처럼 수많은 사람들 그중에 그대를 만나
꿈을 꾸듯 서롤 알아보고
주는 것 만으로 벅찼던 내가 또 사랑을 받고
그 모든 건 기적이었음을

나를 꽃처럼 불러주던 그대 입술에 핀 내 이름
이제 수많은 이름들 그중에 하나 되고
오 그대의 이유였던 나의 모든 것도 그저 그렇게

별처럼 수많은 사람들 그중에 서로를 만나
사랑하고 다시 멀어지고
억겁의 시간이 지나도 어쩌면 또다시 만나
우리 사랑 운명이었다면
내가 너의 기적이었다면

 

최근 리메이크된 정은지의 '그 중에 그대를 만나'도 함께 들어보시면 비교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정은지 - 그 중에 그대를 만나(곡정보, 듣기, 가사, MV)

 

정은지 - 그 중에 그대를 만나(곡정보, 듣기, 가사, MV)

대한민국의 가수 '이선희'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그녀의 노래 '그중에 그대를 만나'를 에이핑크의 '정은지'가 다시 리메이크해서 세상에 나왔습니다. 이 곡은 김이나 프로젝트 앨범 'From 김

standbutt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