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알고싶은 정보

성공하기 위한 2가지

by standban 2022. 6. 28.

https://youtu.be/PzGLIOxMuWc

드로우앤드류 youtube

 

아침에 모닝 글쓰기를 하고 음악을 찾으러 유튜브에 들어갔다가 본 내용인데 너무 공감되어 가져왔다.

지금까지 많은 자기 계발서를 읽었고 지금도 읽고 있다.
20대 때부터 성장에 관련된 책을 부단히도 읽은 것 같은데 난 그대로인 이유가 뭘까

첫 번째로는 절실하지 않았고

두 번째로는 나에 대한 믿음이 없었기 때문이다.

자청님의 말대로 나의 무의식을 깨부시지 못한 탓이 가장 큰 것 같다.

'돈은 중요하지 않아. 난 아직 할 일을 못 찾았어. 내가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 

나의 무의식 속에 갇혀서 나의 한계를 정해놓고 설렁설렁 주변을 둘러보고 있었던거다.

"난 달릴 준비가 되었는데 뭘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나의 길만 제대로 안다면 힘껏 달릴수 있는데..." 라며 자위하며 살았다.

많은 책을 꾸준히 읽기는 하지만 실천이 없고, 계속 읽기는 하지만 거기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정리하지 않으니 발전이 없었던거 아닐까

요즘 글쓰기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 

읽었으면 정리하고 거기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고 다시 생각하고 정리할 줄 알아야한다.

두 가지. 읽고 쓰기만큼은 올해 안에 제대로 다져보자.

 

 

댓글